여행사창업과경영/여행사경영일반
여행수요
가태운
2011. 6. 2. 20:59
여행사 마케팅에서 상품기획에서 가장중요하다볼수있다.여행업이 종합비지니스에기깝기때문에 세계의 직업종류만큼이나 여행수요는 다양하다볼수있다 모르긴해도 아마 오만가지는 넘을듯 하다 왜냐면 사람은 오만가지 생각을한다고하지않나., 이제는 예전처럼 자연 문화적체험만으로는고객의 니드를 만족 못시킨다 업무 취미 하고싶은일 체험하고싶은일등 함께 만족하기를원한다 거기에여행패턴도 다앙하다. 이 모든걸 거꾸로이야기하면 틈새시장이그만큼 많고. 좋은아이디어만있슴 얼마든지 창업이가능하단이야기이다. 예를들어 기업체 벤치마킹관런한비지니스투어일경우 업무 투어각개인들의 욕구등다양히 만족시킬수있는 상품구성이 필요하고, 다른업종과달리 여행업은 수요를 창출할수있다는게 장점이다. 또한 내가좋아하는걸상품화하여 수요를창출하여 즐겁게 일을할수있다.간단히 표현하면 내가생각하는게 곧 여행수요이다. 전시회, 박람회, 미술관, 등산,등등이 주제별수요가될수있고 식도락 먹기투어등 취미관런수요등 다양하다 지금생각하는것이 수요창출이다.